예진이의 여섯번째 생일

IMG_6810

예진이가 여섯번째 생일을 맞았다. 9월이 되면 Grade 1으로 학교에 입학하고 예나와 같은 학교에 다니게 된다. 내가 나의 나이를 세어 보며 시간의 빠름에 놀라지만 아이들이 크는 것을 보면 세월이 빠름을 더욱 실감한다.

예나와 예진이를 위해 매일 기도하지만 오늘은 새벽에 일어나 읽은 에스더서에 나오는 구절처럼 예나와 예진이가 누구에게나 사랑 받았으면 하고 소망한다. “헤개가 이 처녀를 좋게보고 은혜를 베풀어 몸을 정결하게 할 용품과 일용품을 곧 주며 또 왕궁에서 으레 주는 일곱 궁녀를 주고 에스더와 그 궁녀들을 후궁 아름다운 처소로 옮기더라.(에스더2:9)

아하수에르왕의 명령을 어겨 와스디 왕비는 폐위 되었고 새로운 왕비를 뽑기위해  수산궁에는 많은 처녀들이 들어와 있었다.  그 많은 처녀들 중에 담당 내시 헤게는 에스더를 좋게 보고 모든 편의를 제공했다. 그리고 에스더서 2장 12절에 보면 “모든 보는자에게 사랑을 받더라..” 라고 했다. 포로로 끌려온 유대 민족, 그리고 부모도 없이 사촌에게 입양되 자란 에스더가 왕궁에서 만난 모든 자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구절을 보며, 하나님께서 이루실 일을 위해 모든 사람들, 이방 사람들도 움직이시고 길을 열어 주시는 것을 바라본다. 우리 자녀가 하나님을 기쁘시게하며 모든 사람에게 사랑 받기를 기도한다.

하루 종일 어머니 생각이 떠나지 않았다. 예진이가 태어난 해 캐나다에 오셔서 산후조리도 도와주시고 한달 정도 머물다 가셨는데..소파에 앉으셔서 예진이를 안고 기도하시던 목소리가 아직 생생하다. 한국으로 떠나시기 며칠 전 어머니 생신날 우리가족은 같이 케익도 자르고 노래도 불렀었다. 사진을 찾아보니 오늘 예진이 생일날 산 케익과 같은 Black Forest, 그때 꽂았던 숫자 6과 8의 양초(68 세 생신을 위한)도 아직 가지고 있다.

앞으로 매년 있을 수많은 예진이 생일이면 어머니가 생각 날 것 같다.

IMG_10712008년 8월16일 어머니 68세 생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