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Apply to VCC (for New immegrants)

먼저 웹페이지에 나오는 전화로 advisor와 상담 예약을 한다. 그리고 advisor를 만나면 내가 원하는 코스에 대한 설명과 내가 그 코스를 들어가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 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여 준다. 이민자들은 캐나다에서 고등학교를 나오지 않았기에 고교 졸업자 수준의 영어를 요구 받을 수 있다. Grade 12의 수준의 실력은 사실은 쉽지는 않다.

내가 원하던 코스는 영어 시험 성적, 수학 시험, 그리고 타이핑 시험을 요구하였다. 내가 가진 영어 점수(이민 올 때 받은 IELTS)는 3년이 넘어 무용지물.. 결국 응시료 50불을 내고 시험을 보았다. 참 수학 시험도 보았는데 생각보다 쉽고 샘플과 비슷했다. 분수 나누기 와 곱셈, 간단한 방정식등…

수학 시험은 샘플 시험을 주었지만 영어는 그렇지 않았다. 이글이 VCC영어 시험을 치르는 이민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인터넷에서도 이시험에 대한 정보는 없었다. 내가 아는 것이라고는 reading, writing, speaking, listening의 4부분이 있고 나는 다 만점을 맞아야 한다는 사실 뿐. (8점 만점에 8점)

처음 시험은 writing, 내가 즐겁게 갖은 이벤트를 작문하라는 것이 한 문제 였다.(내가 무엇을 했고 , 어디서, 누가 있었는지 그리고 나의 감정을 표현하라고 했다. ) 두 번째는 학교 교육이 나은지 아니면 사회에서 산 경험을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내 의견을 에세이로 쓰는 것이었다.

두 번째 시험은 reading, 지문을 읽고 답하는 것으로 난이도는 높지 않았다.

세 번째는 speaking과 listening을 같이 보았다.  내 소개를 해보라고 한 후 몇가지를 물어 보았다. 그리고 녹음된 어떤 사람의 설명을 듣고 다시 설명하는 Listening문제.. listening과 speaking이 혼합된 것으로 기억나지 않는 것은 질문자가 물어봐서 정확한 화자의 의미를 말해야 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결과를 알려준다.

listening, reading, wrting, speaking 이 각 8,8,7,7 두 과목에서 점수가 모자랐다. 4개월 후 시험을 다시 보든지, 아님 VCC의 영어 강의를 한학기 들으라고 했다.

VCC는 공립이다. 학비도 싸고 나오면 취업도 잘된다고 한다. 그래서 인기 학과는 일년 씩 Wait list가 있다고 한다. BCIT와 같이 생각하면 된다.

나오면서 advisor로 부터 한 브로슈어를 받았다. 경력있는 이민자를 위한 취업서비스가 있단다. 예약을 하고 만나기로 했다. 과연 이곳은 나에게 도움을 줄 것인지 궁금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