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ome a better you/ Joel Osteen

책을 읽다가 같이 나누고 싶은 내용이 있어 올립니다.

나의 고난 극복과 믿음이 나의 후대에 어떤 복이 되는지 보여줍니다.

(Joel Osteen목사는 우리나라에서도 베스트 셀러로 뽑히는 ‘긍정의 힘’의 작가입니다. 설교 내용도 쓴 책의 대부분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또는 주실 복을 말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의 설교가 십자가나 순종 혹은 희생에 대한 메세지가 없다고 말합니다. 저도 그렇다고 생각하구요. 하지만 정말 힘들때 가끔 들으면 힘이 됩니다.

장님이 만지는 코끼리의 한부분이라도 코끼리는 코끼리니까요. 또한 이부분은 우리모두가 사랑하는 자녀와 관계된 글입니다.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녀를 복되게 한다는 방법은 부모가 가볍게 볼 수 없을 것입니다.같이 나누고 싶다는 생각에 옮겨 적었는데 도움이 되시길)

세대를 이어가는 축복

저의 친할머니는 대부분 생애를 힘든 일을 하면서 지내었습니다.  제 조부모님은 목화 농장의 일꾼으로 일하셨는데 대공황 당시 가진 모든 것을 잃으셨습니다. 그분들은 돈도 먹을 것도 그리고 희망도 없었습니다. 할머니는 시간당 10센트를 받으시며 하루 열 두 시간씩 다른 사람들의 옷을 세탁하셨고 하루에 1달러 20센트를 버셨습니다.

그러나 할머니는 곤궁한 삶을 절대로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절대로 자기연민에 빠지지도 않으셨죠. 자신의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셨고 언제나 인내와 확신에 차 있으셨습니다. 할머니 당신은 모르셨을지 몰라도 할머니께서는 당신의 자녀들을 위해 씨를 뿌리고 계셨습니다. 할머니는 근면함과 확신 그리고 인내를 물려 주셨고 저의 아버지를 만드셨습니다. 할머니께서 기초를 만드셨기에 아버지는 가난과 좌절의 굴레를 깨고 우리 가족을 완전히 새로운 계층으로 올려 놓으실 수 있었습니다.

할머니께서는 지금 자손들이 누리는 축복을 누리시지 못 하셨습니다. 하지만 할머니께서 그 값을 치르시기를 원하지 않으셨다면 아버지께서는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셨을 테고 저도 지금 누리는 축복을 누리지 못하였을 겁니다.

할머니께서는 사시는 동안에 팡파레를 받으시지 못하셨습니다. 많은 영화를 누리시지도 못하셨죠. 하지만 할머니께서는 우리 가족이 뛰는 경주에서 가장 중요한 첫 발을 내디디셨습니다.

다른 말로 한다면 우리가 일찍 일어나고, 열심히 일하고, 최고가 될 거라는 마음을 먹는다면 우리는 우리의 가계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겁니다. 지금 당장 일어나지 않는다고 근시안적으로 보거나 위축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우리의 자녀 세대가 크게 성장 할 씨를 뿌리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당신이 성공하거나 큰일을 이룬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아마도 그들이 자신들의 힘으로만 그 일들을 이룰 수는 없었을 거라고 알게 되실 겁니다. 누군가가 그 축복의 길을 돕기 위해 값을 치렀습니다. 누군가는 그 성공을 이루기에 필요한 자질을 물려 주었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최선을 다하고 조금 더 일을 한다고 해도 아무도 알지 못 할 것입니다. 마치 우리가 어떤 축복에도 다가서지 못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유전자 안에 꿋꿋함과 강인함과 최선을 다하는 정신력이 심어지게 된다는 것을요. 그 우성인자들은 우리의 자손에게 전해 질 것입니다. 우리는 큰 변화를 이루는 것이지요.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지금 내딛는 한걸음만큼 우리 뒤에 오는 자녀들은 덜 내`디뎌도 된다는 것을……

우리 자녀들은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에게 신실한 부모가 있고 신실한 조부모가 있다면 당신은 정말 감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오늘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유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 입니다. 당신은 그분들의 해놓은 일로 인해 하나님의 더 많은 축복을 가지게 됩니다. 당신의 부모님은 당신을 위해 값을 치렀습니다. 더욱이 만약 당신이 이런 신실한 유산을 갖고 있다면 당신은 때때로 복된 일을 경험하게 됩니다. 놀라운 일이 생기지만 당신은 왜 그런지 알 수 조차 없습니다. 도저히 들어갈 수 없는 문이 당신을 위해 열립니다. 당신에게 올 수 없는 놀라운 승진의 기회가 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단순한 운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의 할머니께서 하신 기도의 열매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부모님께서 최선의 삶을 사셨고 정직과 성공의 씨앗을 뿌렸기 때문입니다.

물론 우리들 각자는 우리 삶의 행동에 책임을 지고 삽니다. 당신은 기회를 잡기 위하여 부지런히 일을 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성경은 우리가 믿음의 유산을 가진다면 우리가 짓지 않은 집에 살 것이고 우리가 심지 않은 포도나무의 소출을 즐긴다고 전합니다.

하나님을 경배하는 정직하고 최선의 삶을 사는 것은 제일 중요한 일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축복을 자녀들에게 물려주는 것은 이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입니다.

다윗을 설득한 아비가일

사무엘상 25장을 보면 다윗과 그의 부하들이 나발이란 사람의 일꾼과 재산을 적들로부터 보호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어느 날 다윗은 음식과 필요한 물품을 부탁하기 위하여 부하를 나발에게 보냅니다. 다윗은 나발이 감사한 마음으로 기꺼이 자신의 부하들에게 필요한 음식을 줄 것으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나발은 나는 다윗이 누군지 알지 못한다. 나는 절대로 네 주인에게 이런 일을 해달라고 부탁한 적이 없다. 나를 귀찮게 말고 너의 길을 가라면서 무례하게 대하였습니다.

다윗은 화가 나서 말을 합니다. 좋다, 칼을 들어라 나발을 혼내러 갈 것이다. 그를 쓸어 버릴 것이다 하지만 다윗이 나발을 치러가는 도중에 나발의 아내 아비가일이 다윗을 막습니다. 내 주여 나의 남편은 무례하고 감사할 줄 모르는 자입니다. 당신을 그렇게 대하여서는 안되었습니다. 28절에 보면 내주여 만약 당신이 이 잘못을 용서하시면 하나님께서 내 주의 집안을 든든히 세우실 것 입니다.

저는 이 구절(집안을 든든히 세우다)이 좋습니다. 아비가일이 말 합니다. 다윗이시여 나는 당신이 화를 낼 충분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압니다. 나의 남편은 당신의 호의를 악으로 되갚았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개념 치 마시고 그를 치지 않으신다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후 세대를 축복하실 것이고 당신 집안을 든든히 세우실 것입니다. 다윗은 자존심을 누르고 길을 되돌립니다.

당신이 용서한 모든 상처와 당신이 극복한 모든 그릇된 습관, 당신의 모든 승리가 당신 자녀 세대들에게는 복이 됩니다. 만약 당신 자신을 위해서 할 수 없다 하더라도 당신의 자녀와 손자들을 위해 해야만 합니다. 당신 집안을 든든히 세우길 원한다면 그렇게 하시기 바랍니다.

혹자는 말합니다. 당신의 피가 언제나 말합니다 이 말의 의미는 당신의 피는 당신의 경험으로 충전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당신의 피가 무엇을 말하기를 원합니까? 실패, 평범함, 용서하지 못함, 신랄함을 말하기를 원합니까? 아니요, 당신의 피는 확고함, 인내, 정직, 신실함, 관대함, 믿음, 승리를 말 할 것입니다.

신실한 믿음의 유산을 물려줄 것을 결심하기 바랍니다. 당신의 후대에 좋은 전통을 남기시길 원합니다. 당신은 혹시 부정적인 것을 선대로부터 받았을 지 모릅니다. 그러나 감사하게도 오늘은 새로운 날입니다. 모래에 선을 긋듯이 선포하기 바랍니다. 나와 나의 가족으로 인해 우리 가계의 잘못된 저주는 풀렷다. 우리는 축복된 가계를 이어갈 것이다.

출처 Become a better you / Joel Osteen

번역 오영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